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이야기/사회

2학기 등교 방법 - 전면등교 여부

by 바우자 2021. 6. 21.

2학기 등교가 가까워지고 있는 가운데 정부에서 2학기 등교 여부를 발표했습니다. 2학기부터 등교는 어떻게 이루어질까요? 지금부터 2학기 등교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님들 역시 아래 글을 참고해 2학기 등교 준비에 문제가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2학기 전면 등교 

최근 확진자가 점차 감소세를 유지하면서 정부에서는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발표했습니다. 그와 더불어 2학기 등교 방법에 대해서도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등교가 이루어질까요? 

가장 큰 틀의 등교 방법은 바로 사회적 거리두기 1.2단계에서는 모든 학교가 전면 등교를 한다는 것입니다. 전면 등교를 위해 여름방학인 7월에 유치원, 초, 중, 고의 교직원과 고3 학생들의 백신 접종을 완료한다고 밝혔습니다. 백신 접종을 완료해 모든 학교에서 등교를 하고 예산을 투입해 약 6만 명의 방역 인력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참고 글 -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정리

7월부터 수도권의 경우 2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그리고 비수도권의 경우 1단계 사회적 거리두기가 적용되기 때문에 전국의 학교에서 전면 등교가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학교 등교 방법
1단계  전면 등교
2단계 전면 등교 가능
(지역별 여건에 따르 밀집도 2/3, 초3~6학년은 3/4 이상 가능)
3단계 유치원, 초등 1.2학년 - 전면등교
초등 3-6학년 - 학생의 3/4 인원 등교
중,고등학교 - 학생의 2/3 인원 등교
4단계 전학년 원격 수업

■ 거리두기 1단계에서는 모든 학교에서 모든 학생이 등교 수업을 실시합니다. 

■ 거리두기 2단계에서는 가급적 모든 학교에서 전면 등교를 원칙으로 하되 지역 여건에 따라서 2/3 밀집도 조정 가능

방역에 취약한 급식

전면 등교 시 방역에 취약한 급식 부분에 대해서 방역 관리도 강화된다고 합니다. 급식실의 칸막기 설치를 확대하면서 지정좌석제를 운영하는 등의 식사 환경을 개선하고 방역인력을 활용해 소독 및 환기 등의 방역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전면 등교 적응기(2주)는 제공되는 음식의 온도와 시간 관리가 어려운 경우 간편식의 식단으로 간소화한다고 밝혔습니다. 

단계적 등교 확대 이행방안


현재의 상황으로 볼 때 7월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 혹은 2단계로 적용될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전면 등교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개개인마다 전면 등교를 찬성, 반대가 나눠질것으로 보입니다. 전면등료를 위해서는 학급내의 거리두기와 방역이 더욱 강조되어야하겠습니다. 최근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확산세를 보이고 있다는 보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면등교했다가 또 다시 학교에서부터 바이러스가 퍼진다면 전면등교를 다시 하기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보다 확실하고 강화된 방역 수칙을 마련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