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이야기/이슈

조준기 사망. 여행에 미치다는 어떤 회사인가

by 바우자 2020. 9. 9.

금일 9월 9일 여행에 미치다 조준기 대표가 사망했습니다. 

여행에 미치다

여행의 미치다는 페이스북으로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단순한 커뮤니티부터 시작하게 되면서 성장과정을 거치면서 일반인은 물론이며 여행전문작가나 유튜브 크리에이터까지 많은 활동을 하게 되면서 풍부한 여행 콘텐츠가 생성되는 곳으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의 팔로워가 200만에 육박하면서 대형 커뮤니티로 성장했습니다.

 

 

이후 여행컨텐츠제작을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여행상품, 여러 나라와의 관광 콘텐츠 제작 등의 사업으로 중소기업으로 확장해나갔습니다. 여행 커뮤니티가 사업적으로 성공한 케이스로 주목을 받았고 전 직원들에게 여행을 가라면서 잠시 회사의 문을 닫은 것은 많은 이들에게 화제가 되면서 '꿈의 직장'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젊은 세대들은 여행을 하면서 사업을 한다는 환상을 실제로 실현시킨 조준기 대표에게 많은 관심을 보이면서 여행에 미치다는 점점 성장했습니다. 

인스타그램 영상

 

 

여행의 미치다의 SNS에 한 영상이 업로드되면서 논란이 커져만 갔습니다. 해당 영상은 지난 8월 29일 여행의 미치다 공식 인스타그램에 평창의 양 떼 목장을 소개하는 글과 영상을 올라왔습니다. 그 영상에는 동성간 관계영상이 함께 포함되어 있었고 여행의 미치다는 바로 해당 게시물을 삭제후 사과문을 발표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 업로드에 대해 사과를 한 여행의미치다 조준기대표

그후 조준기대표는 자신이 해당 영상을 업로드 했다면서 공식SNS와 개인 SNS에 사과와 함께 대표직을 내려놓겠다는 글을 함께 게재했습니다. 하지만 논란은 쉽게 사그러들지 않았습니다.

극단적인 선택

 

 

여행에미치다 조준기대표는 9월1일, 영상업로드 사건이 발생한 3일뒤에 자신의 SNS에 유서를 암시하는 글을 올린뒤 극단적인 선택 시도후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하지만 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조준기대표는 오늘 9월9일 돌연 사망했습니다. 사망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병원에서 다시 극단적인 선택을 했을 가능성도 열어두고 사망원인을 밝히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조준기대표의 사망에 대해서 또 다시 네티즌들의 악플에 대해서 생각해보게됩니다. 조준기대표가 잘못한것은 사실이며 잘못한것에 대해서는 법적인 처벌을 받아야합니다. 물론 어느정도 지탄을 받을수 있겠지만 도를 넘는 악플은 정말 사라져야할것 같습니다. 가끔은 우리 모습이 비난과 비방할 상대를 찾는 하이에나 같다는 느낌을 받을 때도 있습니다.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반응형